Dork's port

안드로이드에서 C, C++ 실행하기. 본문

Linux

안드로이드에서 C, C++ 실행하기.

Dork94 2017. 9. 24. 19:55

개발을 하다보면 안드로이드에서 어떠한 프로그램을 동작시키려고 하는 때가 있다. 아마 검색하면 제일먼저 나오는게 JNI일 것 이다.

 

그런데, JNI를 보다보면 이것도 적지 않게 시간을 투자해야할 것 같다.

 

당장 프로그램을 돌려보고싶은데..

 

그래서 어플을 하나 소개 해드릴까 한다!

 

아래의 프로그램은 linux base인 안드로이드를 linux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이다!

 

 

 

 

플레이스토어에서 간단하게 검색후에 설치할 수 있고, 설치 후엔 아래의 사진처럼 리눅스 터미널 처럼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패키지는 apt-get install 이나 pkg install등과 같은 명령어로 설치할 수 있으며, C++과 같은 컴파일엔 Makefile을 통하여 컴파일 및 구동을 하면 된다.

 

 

 

위와 같이 기본적인 리눅스 명령어가 잘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su명령어로 root권한을 얻을 수 있으며 이때 superSU 즉, 루팅된 단말에서만 root권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root권한을 얻었을때에 라이브러리나 명령어의 환경변수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므로 아래의 명령어를 통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export PATH=$PATH:/data/data/com.termux/files/usr/bin

# export LD_LIBRARY_PATH=/data/data/com.termux/files/usr/lib

 

 

 

위의 방법 또는 안드로이드에 Kali Linux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도 포스팅 되어있으니 참고바란다.(http://dork94.tistory.com/23)

Thanks to: luke133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