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k's port

Nexus에 Kali Linux설치하기 (Nethunter 설치 하기) 본문

Linux

Nexus에 Kali Linux설치하기 (Nethunter 설치 하기)

Dork94 2017. 9. 29. 11:08

Nexus모델에서는 특별하게 칼리 리눅스를 설치하여 사용 및 구동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Nexus모델의 기기가 필요하며, 루팅된 상태여야 합니다.

 

Nexus모델의 루팅방법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http://dork94.tistory.com/21)을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Nethunter를 설치하기 위해선 2가지의 준비물이 필요한데, Nethunter의 zip파일과 Recovery이미지(recovery-clockwork-touch-6.0.4.5-hammerhead.img)파일이 필요합니다.

 

Nethunter의 zip파일은 공식 다운로드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으실 수 있으며, Nexus5모델의 경우 다운로드 링크의 파일을 다운받으셔도 무방합니다.

 

Nethunter의 zip파일의 경우 다운로드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으므로 미리 다운로드를 진행해 놓을 것을 권장합니다.

 

Nethunter의 설치를 위해 우선 Recovery 이미지를 바꿔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루팅시에 설치되는 TWRP이미지에서는 정상적으로 Nethunter가 설치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Recovery이미지를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Nexus5x의 경우 Recovery이미지를 교체하는 것이 아닌 Nethunter의  zip파일을 다른것을 다운받아 진행해야 합니다. 공식 다운로드 링크, 또는 서버 다운로드 링크(full), 서버 다운로드 링크(Lite)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서버 다운로드 링크는 Nexus 5x 안드로이드 버전 6.0 기준)

 

설치 진행에는 NRT가 사용되며, 이전 포스팅에 다운로드링크가 나와있습니다.

 

 

Nexus5의 경우 Recovery이미지를 TWRP가 아닌 CWM으로 교채해야 하므로, 공식 다운로드 링크 또는 서버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Recovery이미지를 다운받아 아래의 절차를 진행하여 Recovery이미지를 교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exus 5 설치 과정

 

 

Launch 클릭

 

 

 

Recovery 클릭

 

Other 클릭 (Latest CWM을 클릭하면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고 표시 됨)

 

 

다운받은 Recovery 이미지를 선택

 

 

잠시 후 리커버리 이미지가 성공 되었다는 결과가 나오고 교체가 성공.

 

 

 

 

Nethunter 설치를 위해 이미지 파일을 Nexus에 넣고 Recovery모드로 진입하여 설치를 진행해야 한다.

 

 

Push/Pull 클릭

 

 

Push Files/Folder클릭

 

 

 

OK클릭(경로를 입력하는 경우 경로에 파일이 추가되며,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을 시엔 /(루트디렉토리)에 추가된다.

 

 

이후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여(전원을 끈 후, 볼륨 다운 및 전원 버튼을 누른상태로 전원을 키고 볼륨 버튼을 이용하여 Recovery모드에 진입)

 

install zip을 클릭하여 넣은 파일을 선택 후 설치

 

(CWM환경의 리커버리 모드에서 테스트 하지 못해 사진이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댓글로 질문하시면 상세히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Nexus 5x 설치과정

 

Nexus 5x환경에서 설치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Nethunter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zip파일을 다운 하는 것이 아닌 다른 사용자가 제공하는 zip파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파일에 대한 링크는 페이지의 상단에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Nexus 5x의 경우 Recovery변경이 필요하지 않으니 꼭 유의바랍니다.

 

 

 

NRT를 실행합니다.

 

 

 

Launch를 클릭하여 Advanced Utilities화면이 나오도록 합니다.

Flash ZIP files from : 에 Computer에 체크하고 클릭합니다.(zip파일이 이미 Sdcard에 있을 경우 Sdcard를 클릭하셔도 무방합니다.)

 

 

 아래 화면이 나왔다면 Add ZIP's to flash를 클릭합니다.

 

 

 

해당 파일의 위치로 가서 해당 zip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파일의 이름이 출력 된다면 Confirm Operation을 클릭합니다.

 

 

 

파일 전송 후 파일 전송이 완료 되면 자동으로 해당 zip파일이 설치(Nethunter)되며, 정상적으로 Nethunter가 구동됩니다.

 

 

 

 

정상 적으로 설치가 완료 되었다!

 

 

 

※필자의 경우 여러번의 실패가 있어 위의 내용대로 진행하여도 Terminal apk및 Nethunter apk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고생했는데, 혹시나 필자와 같은 상황이라면 Nexus를 공장 초기화(리커버리 모드 Wipe를 사용하고 Data영역을 지우면 됩니다.)하고 루팅의 과정부터 차근차근 따라하면 설치에 성공 할 것입니다. 오류 사항은 댓글을 통해 받고 해당 오류에 관한 부분은 추후에 업로드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