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k's port

VMware Fusion 에서 Linux 창 스크린샷 찍기(window screenshot, capture) 본문

Mac OS

VMware Fusion 에서 Linux 창 스크린샷 찍기(window screenshot, capture)

Dork94 2017. 11. 18. 16:21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Mac OS 에서 VMware 를 사용할 때에 해당 윈도우(창)만 캡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듀얼부팅을 사용하였을때에는 기본 명령어(Alt + Print Screen)를 눌러서 캡쳐를 했는데 이와 같은 방식으로 VMware 에서 캡쳐를 시도하니 전체 화면 밖에 캡쳐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아래와 같이 VMware를 구동시에 터치바가 작동하는 모델입니다.





자 그럼 설정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Kali Linux 에서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그러고 난 후 장치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이때 키보드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이는 창 스크린 샷을 Pictures 위치에 저장을 다른 키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F6으로 설정하였으며,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Alt + PrtScr 입니다. 그러나, 터치바에서 PrtScr을 클릭하면 이전에 눌렀던 키가 먹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즉, 조합키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되어있는 설정으로는 창 캡쳐가 진행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하고 해당 키를 눌러주시면 캡처가 정상적으로 Pictures 에 저장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