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k's port

윈도우에서 업데이트 중지시키기(끄기) 본문

Windows

윈도우에서 업데이트 중지시키기(끄기)

Dork94 2017. 9. 21. 20:33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PC를 사용해야 할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가 작업을 방해하거나, 심지어는 컴퓨터를 종료시켜 사용 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있다.

 

이번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중지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우선, 이 방법은 권장하는 방법이 아니며, 강제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중지시키므로서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실행시 오류를 발생 시킬 수 있으므로,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시 서비스를 실행 시키거나,  시작 - 업데이트 확인 - 고급 옵션 - 업데이트 일시 중지 항목을 통해 일시 연기 시키는 방법을 사용 하도록 하자.

 

 

첫번째로 윈도우 키를 눌러 서비스항목을 클릭하여 서비스로 들어간다.

 

 

 

 

 

두번째로 windows update 항목을 찾는다. 이때 서비스 창에서 키보드로 찾고싶은 문자열을 입력하면  프롬포트가 자동으로 일치하는 항목으로 이동한다.

 

 

 

 

세번째로 항목을 더블 클릭 또는 엔터를 하여 속성을 열고 중지 버튼을 찾아 중지를 눌러준다.

 

 

 

 

위의 절차를 하게 되면 윈도우 업데이트가 실행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다만, 윈도우 업데이트 뿐만아니라, 위에서 언급 했듯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사용하는 설치 프로그램이나 프로세스가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위의 방법은 권장하지 않는다.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VMware Workstation unrecoverable error: (vcpu-0) 오류 해결  (0) 2018.03.2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