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rk's port

PDF Font type이란? 본문

Paper

PDF Font type이란?

Dork94 2019. 5. 16. 15:31

논문을 작업하던 도중 PDF Type이 3로 되어있어, 1로 바꾸라는 피드백이 왔다(Python matplotlib를 사용하였는데, 기본적으로 Type3로 저장된다).

 

무슨말인지 몰라서 찾아보았다.

 

PDF에는 Font가 들어가는데, 이 Font를 표현하는 방식을 Type으로 표현한다.

 

PDF파일 안에 Font를 포함하여 PDF파일을 생성할 수 있을 것이고, 또는 PDF에 Font의 위치를 지정해서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라이브러리를 아신다면 static library와 dynamic library와 비교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PDF안에 Font를 포함하는 경우(embeded)에는 PDF의 사이즈가 커지지만, 어떤 환경에서든 Font를 문제없이 불러드릴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PDF안에 Font를 직접 포함하는것이 아닌 위치를 표시해 놓는다면, PDF가 실행되는 환경에서 저장되어있는 Font를 불러오는 것 이기 떄문에 PDF의 사이즈를 줄일 수 있다. 

 

하지만, OS에 PDF에서 사용한 Font가 없는 경우 설치를 해야하는 불편함과, 설치 이전에는 Font가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논문에서는 PDF를 어떤 환경에서든 동일하게 실행하기 위해 Type 1 형식을 선호하여 Type 3가 아닌 1으로 바꾸라는 피드백이 있었다.

 

Type 1(PostScript)와 Type 42(True Type)은 Font를 직접 PDF파일에 저장하는(embeded) 방식인 반면, Type 3(PostScript 3)는 OS의 Font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MacOS에서 PDF파일에 Font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2019/05/16 - [Mac OS] - Mac OS(OSX)에서 pdf의 font type확인하기.

 

Mac OS(OSX)에서 pdf의 font type확인하기.

$ brew install poppler 먼저 위의 명령어로 poppler를 설치한다. 그런 후 명령어를 이용해 봐주면 된다 $ pdffonts name_of_pdf.pdf Ref: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2420994/os-x-pdf-get-font-infor..

blog.dork94.com

 

2019/05/16 - [Develop] - Python에서 matplotlib이용 시 font type 변경하기

 

Python에서 matplotlib이용 시 font type 변경하기

PDF에는 font type이 존재한다. 몰랐지만, 존재하더라. 그래서 그에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찾아볼 수 있다. 2019/05/16 - [Paper] - PDF Font type이란? PDF Font type이란? 논문을 작업하던 도중 PDF Type..

blog.dork94.com

 

Comments